허니컴매거진

(허니컴매거진) 좋은 브랜드란?

허니컴디자인 2024. 6. 30. 22:23

 

 

좋은 브랜드 = 좋은 경험

 

 

1. 좋은 브랜드란 어떤 브랜드 일까요?

결론부터 말씀 드리면, 우리 브랜드가 고객에게 처음 순간부터 끝까지 좋은 경험을 선사해 주는 것 입니다.

우리는 브랜드라는 말을 참 많이 합니다. 제품명, 회사명, 서비스, 사람이름 다 브랜드 입니다.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잘 되어 있고, 인기 있는 브랜드들을 흔히 브랜딩이 참 잘 되어 있다고 합니다.

 

2. 좋은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고객에게 좋은 이미지상을 심어 주고 고객의 뇌리에 오래도록 좋은 추억으로 기억 되게 하기 위함 입니다.

 

3. 제가 몇 년전에 비빔밥 전문식당을 방문 했었는데요.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.

- 식당 가게 문에 들어 서는 순간 종업원들이 반갑게 인사 하며 맞아 줬습니다. (기분 좋음①)

- 주문한 비빔밥과 밑반찬이 나왔습니다.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데코레이션이 깔끔 했습니다. (기분 좋음②)

- 어떤 종업원이 와서는 저의 비빔밥을 서빙카트에 올려 놓더니 직접 비벼 줬습니다. (차별화포인트③)

- 심지어 비빔밥과 밑반찬이 맛있기까지 합니다. (기분 좋음④)

- 계산하러 나오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셨습니다. (기분 좋은 끝마무리까지⑤)

그 후로도 부모님 모시고 또 갔었습니다.

아직까지도 좋은 경험으로 남아 있고 기회가 되면 또 가고 싶습니다.

 

주변에 항상 만나면 기분 좋은 그런 친구가 있지 않나요? 헤어지면 아쉽고 생각이 나고 그리운 친구, 힘들거나 즐거울 때 문득 생각 나는 친구! 좋은 브랜드는 좋은 추억, 좋은 경험을 선사해 준 친구와도 같습니다.

 

 

4. 식당과 친구를 예시로 들었는데요. 제품이나 서비스도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.

이처럼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 하는 것, 이것이 좋은 브랜딩의 시작 입니다.

여러분도 실천해 보세요.

 

- 허니컴매거진 -

 

 

 

 

'허니컴매거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(허니컴매거진) 소비자 타겟을 정하십시오  (0) 2024.03.29